마카다미아 효능은 섬유질, 단백질, 건강한 지방, 칼륨, 인,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활성 산소 퇴치, 장 기능 개선, 체중 감소, 당뇨병 및 심장병 예방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
이 글을 통해, 마카다미아 효능: 나만 알고 싶은 효과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카다미아 효능 9가지
1. 심장병 위험을 낮춰준다
심장병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다.
마카다미아 견과류를 포함한 견과류를 섭취하면 심장병의 위험 요소를 낮출 수 있다.
모든 종류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총 콜레스테롤, 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이 낮아진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포화 지방을 단일 불포화 및 다중 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하면 고밀도 지단백질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
또한 심방세동 및 심부전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
2. 대사증후군과 당뇨병 개선
대사증후군은 당뇨병, 뇌졸중,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질환군이다.
대사증후군에는 고혈압, 고혈당, 낮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 높은 중성지방, 과도한 뱃살 등 포함된다.
마카다미아 너트가 대사 증후군 위험을 낮추거나 이미 대사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확인했다.
MUFA가 높은 식단을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대사 위험 요인을 줄일 수 있다.
지방을 섭취하거나 운동만 하는 것보다 MUFA가 높은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HbA1c를 낮추는 데 더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3. 암을 예방할 수 있다
토코트리에놀이라는 일종의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
토코트리에놀은 강력한 항암 능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마카다미아에는 상당량의 토코트리에놀이 함유되어 있다.
플라보노이드라는 식물성 화합물도 있으며 암과 싸울 수 있고, 신체의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파괴한다.
4. 뇌를 보호한다
토코트리에놀이 잠재적인 암 퇴치 능력 외에도 뇌를 보호한다.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 병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글루타메이트 영향으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단일 불포화 지방 중 하나인 올레산이 특정 종류의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다.
5. 체중 증가를 예방한다
마카다미아 너트와 그 오일은 오메가 7이라고 불리는 단일 불포화 지방인 팔미톨레산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 중 하나이다.
체중 증가가 7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팔미톨레산이 인간의 체중 감량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방 세포의 크기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6. 배고픔을 막아준다
마카다미아 견과류에는 단백질, 다량의 유익한 지방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영양소를 함께 사용하면 사람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방은 소화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며, 단백질과 섬유질은 배고픔을 느낄 수 있는 큰 혈당 변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당뇨병 예방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마카다미아 견과류는 결국 당뇨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 대사군과 혈당 급증의 발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 장 기능 개선
소화를 개선하고 장 기능을 조절하는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장 염증을 줄이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등 예방할 수 있다.
천연 프로바이오틱스 작용도 한다.
9. 노화 지연
비타민 E와 같이 마카다미아 견과류에 존재하는 항산화제는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자유 라디칼 형성을 방지한다.
피부 손상을 복구하고 피부와 점막을 손상시키지 않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A도 풍부하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칼로리가 높다.
1컵에 거의 약 950칼로리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로스팅하면 영양분이 저하되고 여분의 기름, 소금 또는 설탕이 포함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카다미아 먹는 법
마카다미아 먹는 법은 간단하다.
그냥 한 줌 직접 섭취하거나 샐러드에 넣어서 조금 먹으면 좋다.
결론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도 매일 즐길 수 있다.
효능으로 뇌를 보호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며, 배고픔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오일이나 샐러드에 견과류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
좋은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전체식품이기 때문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