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브라질넛) 효능으로 미네랄 셀레늄을 포함해 뇌에 좋다.
또한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혈액에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브라질너트(브라질넛)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브라질너트(브라질넛) 효능 8가지
1.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하다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셀레늄 함량이 높아 영양소가 풍부하다.
셀레늄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데 필요한 필수 미네랄이다.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일일 권장 섭취량인 60~75 mcg를 쉽게 충족할 수 있다.
2. 단일불포화지방의 공급원
브라질너트는 단일불포화지방의 비율이 높다.
포화 지방을 불포화지방으로 대체하면 혈류와 혈압을 지원한다.
신체적으로 더 활력을 느끼기 때문이다.
3. 뇌에 좋다
브라질넛 효능으로 보호 및 항염증 특성을 모두 갖고 있다.
뇌에 신경 보호 및 항우울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알레그산으로 알려진 식물 화학물질 또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다.
셀레늄은 중추 신경계 내에 GABA 및 도파민 신호와 같은 주요 뇌 신호 전달 경로를 지원하는 데 관여하며 이는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과 같은 질환에서 중요하다.
4.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지원한다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산 프로필, 높은 섬유질 및 미네랄 함량 덕분에 브라질너트는 총 콜레스테롤 수치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브라질넛 1인분만으로도 건강한 성인의 영양 프로필을 개선하기에 충분하다.
5. 갑상선 건강에 좋다
셀레늄은 건강한 갑상선 기능을 지원하는 핵심 영양소이며, 연구에 따르면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향상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시모토 갑상선염 및 그레이브스병과 같은 특정 갑상선 질환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지만 기분과 면역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6. 강력한 항염증 특성
보호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산화 손상이라는 과정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셀레늄은 염증을 줄이고 신체를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인 글루타티온 퍼옥시다제 수치를 증가시킨다.
7. 기분을 개선한다
낮은 셀레늄 수치는 또한 불안과 우울증을 포함해 여러 기분 관련 장애와 관련이 있다.
하루에 100 mcg 셀레늄을 섭취한 지 5주 만에 이러한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8. 면역 체계를 자원한다
미네랄 셀레늄은 보호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면역력을 지원하고 상처 치유를 돕는다.
비타민 E와 폴리페놀인 엘라그산과 갈산이 함유되어 있다.
브라질너트(브라질넛) 부작용
일반적으로 부작용은 극히 드물다.
그러나 아프라톡신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과다 섭취 시 중독, 비만 및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결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브라질너트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뇌에 좋으며,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